Dider Reynders EU 법무관, Xavier Bettel 룩셈부르크 총리 및 수십 명의 EU 직원들이 페이스북 데이터 유출에 피해를 입어 이들의 데이터가 유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유출된 데이터는 전화번호, 페이스북 ID, 성명, 생년월일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온라인 포럼에서 공개되었다. 지난 주말 5억 3,300만 페이스북 데이터가 유출된 것과 관련하여 이미 유럽위원회 위원, EU 외교관 및 직원을 포함한 수십 명의 직원 데이터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하여 외신 POLITICO는 지난 화요일, 유출된 직원 데이터에 대한 진위 여부를 확인했다.
정치인과 공인의 개인정보, 특히 휴대전화 번호가 유포되면 SIM 스왑 공격과 같은 직접적인 위협에 취약해질 수 있다. SIM 교환 공격은 해커가 통신 사업자에게 전화번호를 새 SIM 카드로 교체하도록 하여 사용자의 문자 메시지를 대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해커는 이를 통해 은행 계좌, 이메일 및 소셜 미디어 계정에 액세스 하기 위해 SMS 메시지를 보내도록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 보안 조치의 사용이 핵심이라고 제안하고 있다. 특히 언론 종사자, 정치인과 같이 공격자들의 주요 타겟이 되는 인물의 경우 모바일 인증 앱을 사용하여 2단계 인증 및 암호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출처 : 해커뉴스 / 4.8.]
댓글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