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증가하는 규제 위협과 심각한 보안 침해에 직면한 소셜 미디어 그룹 트위터가 기술 오류에서부터 잘못된 정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담당하는 보안 책임자로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해커 중 한 명을 임명했다.

트위터는 지난 월요일 Peiter Zatko (해커 계정 머지로 알려져 있음)를 새로운 보안 책임자로 임명해 구조 및 관행에 대한 변경을 제안할 수 있는 광범위한 권한을 부여했다. Zatko는 45~60일 간의 검토를 거쳐 중요한 보안 기능의 관리를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뷰에서 Zatko는 “정보보안, 웹사이트 무결성, 물리적 보안, 플랫폼 남용 및 조작 등 플랫폼 무결성”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Zatko는 Stripe에서 보안 작업을 담당하고 있다. 이전에는 구글에서 특별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미국 국방부 DARPA에서 사이버 보안 프로젝트를 위한 예산 분배 등을 담당한 바 있다. Zatko의 특이한 경력은 하나 더 있는데, 1990년대 미 정부 계약 업체의 기밀 작업을 수행하면서 Cult of the Dear Cow의 리더로 활동했다는 점이다.

현재 트위터는 수많은 보안 문제에 직면해 있다. 1년 전 미국 정부는 수년 전 트위터에서 작업하던 사람들이 사우디 아라비아에 대한 첩보 활동을 했다고 비난하면서 사우디 아라비아 비평에 대한 비공개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비난했다. 지난 7월에는 젊은 해커 조직이 직원을 속여 내부 도구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얻어 계정 설정을 변경하기도 했다.

한 편 Zatko는 트위터에서 댓글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단순히 사용자에게 댓글을 전달하는 대신 댓글을 게시하도록 유도하는 최근의 트위터 이니셔티브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출처 : 해커뉴스 / 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