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 기반을 둔 디지털 자산 추적 제공업체인 Everyware는 분산원장 네트워크인 Hedera Hashgraph를 사용하여 UK National Health Service에 코로나 백신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사용 중인 여러 백신들은 그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초저온 저장 조건이 필요하며 이는 전 세계 공공 및 민간 보건 서비스에 큰 도전이 되고 있다.

Everyware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이 영국 내 배포 과정에서 더 잘 유지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Everyware는 Hedera 서비스를 사용하여 일부 시설과 자산 추적 및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소프트웨어 및 Hedera 기본 네트워크 계층 외에도 코로나19 백신 저장 솔루션은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배포 및 관리, 관련 자산을 모니터링 한다. 관계자는 Everyware 플랫폼인 아마존 웹 서비스 EC2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고객에세 센서와 통합할 수 있는 사물 인터넷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센서는 개인용 냉장고(또는 실온 의약품 보관용 캐비닛)에 설치되는데, 브라질과 같은 국가에서는 블록 체인이 백신 전달을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귀중한 도구임을 인식하고 있다.

[출처 : 해커뉴스 /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