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7820924_619f29fcad6cda3ea4a28.png!작은

지난 11월 25일, Security Affairs는 애플이 이스라엘 스파이웨어 감시업체 NSO 그룹과 모기업인 Cyber Technologies를 스파이웨어를 이용해 애플 고객을 불법적으로 감시한 혐의로 공식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이 제기한 내용에 따르면 NSO 그룹은 2021년에 고위험의 멀웨어와 스파이웨어를 사용해 애플 고객, 애플 제품, 서버 등을 공격하고 정치인과 외교관을 모니터링 한 것으로 드러났다.

소송 자료에서 애플은 NSO 그룹이 페가수스 스파이웨어를 사용해 피해자의 기기를 감염시킨 방법에 대한 증거를 제시했다. 이번 소송을 진행하며 애플은 악성코드 공급업체에 대한 일정한 억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플의 보안 기술 책임자인 Ivan Krstic은 트위터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하는 이유는 자유 민주주의 사회에서 모든 사람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덧붙여 개인은 보호받을 가치가 있으며 스파이웨어 모니터링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스파이웨어 개발자가 계속해서 애플 사용자를 침범하는 것을 완전히 방지하기 위해 애플은 NSO 그룹이 애플 소프트웨어, 서비스 또는 장비를 사용하는 것을 영구적으로 금지하는 것을 목표로 정부의 금지조치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또한 애플은 불법 감시활동을 폭로하기 위한 학술 연구에 1,000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출처 : 中보안매체 / 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