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공급업체 Finalsite社는 지난 7일, 자사 소프트웨어가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해당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美 전역 4,500개 학교를 포함한 약 5,000개 교육기관이 피해를 입었다고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美 코네티컷주에 위치한 Finalsite社는 기숙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약 8,000개 학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 Finalsite社 대변인은 공격이 발생한 당일 대부분의 학교 사이트가 정상으로 돌아왔으며 현재로서는 데이터가 유출되었다는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히며 공격 이후 네트워크를 폐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모든 것을 재건하기로 결정했으며 모든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이상없이 보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 편, Finalsite社와 같은 통신 플랫폼 외에도 랜섬웨어 공격은 코로나19 기간 美 많은 학교에서 원격 학습을 방해했다. 사이버 보안업체 EMSIsoft社에 따르면 지난 3년 간 美에서 매년 천 개 이상의 학교가 랜섬웨어 공격에 감염되었다고 전해진다.
이에 美 회계감사원은 해커로부터 학교를 보호하기 위해 美 교육부에 더 많은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회계감사원의 2021년 11월 보고서에 따르면 교육계가 직면한 사이버 보안 위험에 대한 평가로 봤을 때 美 교육부는 업데이트된 계획이 부족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출처 : 中보안매체 / 1.10.]
댓글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