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스와핑 기법 장착한 금융 범죄 집단…스페인 경찰이 55명 체포
요약 : 보안 외신 핵리드에 의하면 심 스와핑 공격을 전문으로 하는 스페인 범죄 조직 블랙팬더즈(Black Panthers)가 스페인 경찰이 벌인 작전을 통해 와해됐다고 한다. 이번에만 55명이 체포됐다고 경찰 측은 발표했다. 이들은 심 스와핑 기법으로 각종 금융 범죄를 저질렀고, 이를 통해 25만 유로가 넘는 수익을 올린 것으로 전해진다. 주로 통신사 기술 지원 담당자를 사칭해 피해자에게 접근함으로써 사용자의 심 카드 및 단말기 정보들을 입수할 수 있었다고 한다.
![[보안뉴스 / 12.8.] 스페인 경찰, 심 스와핑을 전문으로 하는 갱단 와해시켜](http://www.boannews.com/media/upFiles2/2022/12/64537369_1298.jpg)
[이미지 = utoimage]
배경 : 심 스와핑은 휴대 전화에 들어가는 심 카드를 복제한 후 공격자가 사용하는 장비에 꽂음으로써 사실상 피해자의 휴대 전화기를 공격자가 보유하도록 하는 공격 기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휴대 전화를 통해 생성하거나 교환하던 정보를 얻어낼 수 있고, 이중인증도 뚫어낼 수 있다.
말말말 : “이들은 피해자들로부터 돈을 훔쳐 부호들이 수집하는 사치품들을 구매했습니다. 그런 식으로 자신들의 불법 자금이 추적되지 않도록 한 것이죠.” -스페인 경찰-
[국제부 문가용 기자(glo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