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탈출 유발하는 7.8점짜리 취약점…익스플로잇 시연 영상 나와
요약 : 보안 블로그 시큐리티어페어즈에 의하면 맥OS 생태계에서 발견된 고위험군 취약점인 CVE-2022-26696에 대한 개념 증명 익스플로잇 코드가 공개되었다고 한다. CVE-2022-26696은 맥OS 샌드박스를 탈출할 수 있게 해 주는 취약점으로, CVSS 기준 7.8점을 받았다. 이 취약점이 애플에 제보된 건 작년 12월의 일이고, 공개된 건 올해 8월의 일이다. 그리고 오늘 악성 워드 문서를 통해 이 취약점을 익스플로잇 하는 방법이 영상으로 제작되어 공개됐다.
![[보안뉴스 / 11.22.] 맥OS의 샌드박스 탈출 취약점에 대한 개념 증명용 익스플로잇 코드 공개돼](http://www.boannews.com/media/upFiles2/2022/11/506121143_6913.jpg)
[이미지 = utoimage]
배경 : 개념 증명용 익스플로잇 코드는 그 자체로 해킹 공격 도구가 되지는 못한다. 다만 해킹 도구를 개발하는 데 있어 중요한 힌트를 제공한다. 주로 취약점에 대한 상세한 기술적 설명을 위해 개발되지만, 보안 담당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만큼 공격자들에게도 유용하다. 그렇기 때문에 익스플로잇 코드가 공개되었다는 건 해커들이 그랬든 보안 전문가가 그랬든, 본격적인 공격이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 된다.
말말말 : “익스플로잇에 성공하려면 공격자는 먼저 낮은 권한의 코드를 피해자의 맥OS에서 실행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ZDI-
[국제부 문가용 기자(glo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