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7일, 美 에너지부는 향후 5년 간 사이버 보안 및 공급망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미국 제조에 대한 일련의 우선순위를 발표했다. 미국 에너지부 산하 국가 연구기관인 CYMANII가 발표한 2022 Manufacturing Cybersecurity Roadmap은 향후 5년 간 미국 제조 분야의 사이버 보안에 대한 광범위한 전망을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소규모의 중국 개발 제안을 직접 목표로 삼는다.

  1. 배경 : 미국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은 사이버 보안의 공격 표면을 확장하여 제조 및 경제 발전에 상당한 위험을 초래할 것이다.
  2. CyManii 로드맵 : 사이버 위험 관리를 제조 프로세스 수준으로 통합(산업 전반의 보안 제조 아키텍처/SMA, 미국 제조업체와의 긴밀한 링크, 주요 연구 경로)
  3. 구현 계획 : 중요 인프라에 대한 사이버 보안 : 미국 사이버 정보공학/CIE 전략 수립 및 전개 지원, 미국 에너지 산업의 산업 기반 지원, 중요 에너지 인프라의 네트워크 취약성 식별 및 격리
  4. 평가 : 향후 수십 년 동안 디지털 혁신은 계속해서 미국 제조업의 혁신 연구를 주도할 주류 트렌드로 남을 것이다. CYMANII가 이번에 발표한 로드맵은 핵심 인프라를 포함한 미국 밀 제조업의 사이버 보안 구축을 위한 기본 목표와 실행 경로를 명확히 하고, 제조 산업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사이버 보안을 장악하는 것은 지배력의 중요한 척도이며 후속 관련 개발에 높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출처 : 中보안매체 /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