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美 사이버공간 솔라리움 위원회는 최신 보고서인 사이버보안 인력개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리소스 개발 및 사이버 인력에 대한 투자 증가를 포함하여 사이버보안에서 민관 파트너십의 필요성을 재확인한다. 또한 보고서에서는 美 사이버인력을 교육 및 개발하고 온라인 일자리를 모집할 권한을 확대하며 “가장 수요가 많은 일자리에 대한 특별 임금”을 창출하기 위한 조치에 대한 광범위한 권장사항이 포함되어 있따. 이 보고서에는 국가 사이버국장, 의회 및 민간 부문을 위한 7가지 유용한 권장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이 권장사항은 채택도리 경우 공공 및 민간 부문 모두에서 국가 사이버 인력의 채용, 유지 및 생산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미국 사이버공간 솔라리움 위원회 2,0, 사이버보안 인력개발 보고서 발표

이 보고서의 권장사항은 고도로 숙련되고 자격을 갖춘 사이버 인력을 구축하기 위한 미국 정부의 접근 방식이 조정되고 우선순위가 지정되며 다양한 미래에 대한 비전을 기반으로 한다. 이 미래 인력을 형성하는 정책은 명확한 데이터와 일관된 측정 기준을 기반으로 한다. 그러나 인재 부족은 여전히 심각한 문제이며 인력 부족은 국가 안보 문제를 야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므로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

 

[출처 : 中보안매체 / 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