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Avtomatika, 군사 네트워크 용 방화벽 개발

러시아 기술 업체 Rostec의 자회사인 Avtomatika社는 차세대 군사 네트워크 보안 방화벽 설계를 완료했다. 해당 방화벽은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할 프로세서 모듈로서 2021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Avtomatika社는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CPU 모듈에 직접 배치하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SSoC(Security System on Chip) 수준의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Avtomatika社에 따르면 해당 방화벽은 저가, 높은 경쟁력으로 러시아 통신 네트워크의 보장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단계를 밟았다고 언급했다. 현재 Avtomatika社는 화면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프로세서 모듈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IoT 장치와 사용자 액세스 장치용 게이트 웨이 등 네트워크 보안 장치의 다양한 구성을 위한 도구들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 편 Avtomatika의 모회사 러시아 Rostec은 CIPR-2020 컨퍼런스에서 러시아 5G 모바일 네트워크 기지국 작업을 소개한 바 있다. Rostec과 Rostelecom(로스텔레콤, 러시아 통신사)이 공동 발표한 로드맵에 따르면 해당 기지국 작업은 2023년에 완료, 5G 상용화가 가속화될 예정이다.

[출처 : 중국전자과학27연구소 / 2020.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