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TC, 실업 수당과 관련된 피싱 사기 경고

美 연방 무역위원회(FTC)에 따르면 최근 실업 보험 혜택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SMS 기반 피싱 공격이 발견되었다고 알려졌다. FBI 인터넷 범죄 신고 센터에 따르면 1년 간 소비자들이 피싱 사기로 인해 약 5,700만 달러의 피해를 본 것으로 전해진다.

FTC 內 소비자 및 비즈니스 관련 부서의 변호사에 의하면 범죄자들이 개인 정보, 실업 수당 또는 이 두 가지 모두를 탈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캠 피싱 문자를 통해 전국적으로 수백 만 명의 사람들을 표적으로 삼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여러 피싱 문자가 발송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실업 보험 청구와 관련하여 개인 정보 수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유포되는 피싱 문자에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는데,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피해자는 노동, 실업 급여 기관을 사칭하는 가짜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해당 사이트는 피해자에게 로그인 자격 증명 및 사회 보장 번호를 포함한 많은 개인 정보를 입력하도록 요청한다. 피해자가 이에 응답하게 되면 사기꾼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허위로 실업 보험금을 청구하거나 기타 신분 도용을 진행할 수 있다.

한 편, 연방 무역위원회는 현재 유포되고 있는 7개의 피싱 문자 정보를 모두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이해킹뉴스 /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