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은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2021년 국가 사이버 보안 홍보 주간이 개최되는 것과 관련 지난 11일 산시성 시안에서 사이버 보안 홍보 주간 개막식이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中 중앙선전부 부주임, 중앙사이버공간관리국장, 국가사이버공간국장 등이 참석하며 국가 사이버 보안 선진 그룹 및 개인에 대한 표창 수여도 동시에 열렸다.

 

중국 중앙사이버공간관리국장은 시진핑의 사이버 권력에 대한 중대 사상의 지도 아래 중국 중앙 사이버 공간 관리국은 그동안 여러 지역 및 부서와 협력하여 사이버 보안 분야 최고 수준의 건설을 강화하고 중국이 처해진 문제를 잘 해결해나갔다고 밝혔다. 특히 사이버 보안 분야, 사이버 보안의 토대를 공고히하여 중국의 사이버 보안을 보장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사이버 보안 개념을 실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이버 보안 홍보 및 교육에 대한 모든 인민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촉진하고 사이버 보안 개념을 홍보하여 사이버 보안 지식을 대중화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사이버 보안 기술을 촉진하여 중요 정보 기반 시설의 보안 보호 시스템을 개선하고 관련 중요 정보 기반 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 편 금년 사이버 보안 홍보 주간의 주제는 “인민을 위한 사이버 보안, 인민에게 달려있는 사이버 보안”으로 중국 당 중앙 및 국가 기관 책임자, 지역 사이버 공간 사무국, 사이버 공간 분야 학자, 전문가, 기업인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다.

 

[출처 : 왕신중국 / 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