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4일, 중국정보통신기술원과 중국통신표준협회가 공동 후원하는 “2022 클라우드 엣지 협업 컨퍼런스”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지난 10년 간 중국의 클라우드 컴퓨팅은 빠르게 발전했으며 2020년에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전체 시장 규모가 2.091억 위안에 도달하여 전세계적으로 역성장하는 추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의 클라우드 컴퓨팅 정책 환경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고 업계는 계속 발전하고 성숙하며 기술, 아키텍처,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 및 기타 측면이 성장하게 되었다.

디지털화의 물결 속에서 5G와 IoT의 대규모 배포로 인해 엣지 컴퓨팅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데이터 보안에 대한 규제 요구사항이 점점 더 엄격해지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다중 네트워크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모델의 변화와 관련된 요소 또한 엄격해지고 있다.

이에 중국정보통신기술대학원과 텐센트 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업계 최초의 “분산 클라우드 개발 백서(2022)”를 발표했음. 백서에는 분산 클라우드의 개발 배경, 개념 정의, 핵심 기술, 대표적인 응용 시나리오, 현재 과제, 미래 전망 및 분산 클라우드의 실제 사례를 포괄적으로 설명하고 글로벌 관점에서 분산 클라우드 개발 동향을 논의하여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한다.

 

 

[출처 : 中보안매체 / 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