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0일, 中 산업정보보호 온라인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당시 中 정보 정책 연구소 사이버 보안 연구실은 中 보안업체 웨이부의 지원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산업 발전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는 주로 사이버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의 기본 개념, 해외 위협 인텔리전스의 발전, 中 위협 인텔리전스 산업 연구 및 분석,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역량 평가 프레임워크, 위협 인텔리전스의 향후 개발 동향 및 제안에 중점을 두고 있다. 위협 인텔리전스의 가치를 더 잘 활용하고 현장에서 위협 인텔리전스의 적용을 촉진하는 것은 위협 인텔리전스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도움을 제공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4년 이후 위협 인텔리전스가 점차 네트워크 보안의 핫스팟 중 하나가 되었으며 2018년에는 폭발적인 성장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각국 정부와 기업은 위협 인텔리전스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주체는 위협 인텔리전스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탐색하는 동시에 위협 인텔리전스 표준화 및 공유 메커니즘의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 편 위협 인텔리전스는  中 시장에 2015년 경 공식 진입했는데, 이후 사이버 정보보안의 개념이 점차 “수동적 보안”에서 “능동적 보안”으로 이동함에 따라 위협 인텔리전스의 가치가 점점 더 부각되고 시장 수요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 이에 中 위협 인텔리전스 시장 규모는 약 10억 6900만 위안으로 추정된다.

[출처 : 中보안매체 / 12.14.]